국내 무중력 체험 할수 있는곳 3곳 추천

국내 무중력 체험 할수 있는곳 3곳 추천

이제 얼마 안 있어 일반인도 우주여행을 갈 수 있는 시대가 올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해 사실상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인데요. 간접적으로 무중력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한다면 절반의 만족을 얻을 수는 있어 보입니다. 국내 무중력 체험 할 수 있는 곳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중력 체험

제로G 무중력 체험

개조한 여객기를 이용해 1만킬로미터 이하 상공에서 포물선 모양의 자유낙하 궤적으로 비행하는 방식입니다. 비행기 내부를 일시적으로 20초 정도 무중력 상태로 만드는 것인데요. 가격도 한 번에 약 700만원 수준으로 우주 여행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접근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전주한옥마을 한복대여 비용 알아보고 한복체험 하기

용인 플라이 스테이션

국내에서 무중력 체험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액티비티 공간으로 실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이 20미터의 원통형 윈드터널에서 날아오를 수 있는 것입니다. 개인 체격에 맞게 속도를 조정하는 방식이기에 비교적 안전하게 스포츠처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천안 홍대용 과학관

이곳에 있는 과학체험관에는 우주선 모형에 앉아 무중력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주에서 느낄 수 있는 무중력과 같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즐길 수 있는 것인데요. 어디까지나 과학적 체험에 불과하지만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추천드립니다.

국내 숨은 여행지 올여름 휴가철 가보면 좋은 사람없는 조용한 곳

롯데월드 부산 자이언트 스윙

최근 오픈한 부산 롯데월드에 있는 자이언트 스윙은 최고 속도가 시속 110킬로미터에 이르며 44미터 높이의 꼭대기에서는 무중력 상태를 간접체험할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에서 짜릿함과 함께 무중력 체험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