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바탕화면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은?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바탕화면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배경화면은 이미지 파일만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얼마든지 동영상 파일을 원본으로 활용해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 추천할만한 사이트 몇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움직이는 배경화면

라이블리 월페이퍼 이용하기

라이블리 월페이퍼 사이트에 접속해 다운로드 항목을 통해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이용 가능합니다. 설치 후 윈도우 시작 시 실행을 켜둔 상태로 체크하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이어서 lively wallpaper 아이콘에서 우클릭 후 메뉴가 표시되면 lively 열기를 택합니다. 이 화면을 통해 확인되는 것은 기본적으로 12가지 라이브 배경화면이며, 추가적인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보고 싶다면,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비디오를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배경화면 Lively Wallpaper 다운로드 사용법

월페이퍼 엔진

월페이퍼 엔진 에서 구입 가능하며, 스팀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우리 돈 기준 약 4800원 정도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자동으로 성능 감지 및 최적화가 가능하다는데 있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배경화면 설정이 가능하며, 글로벌 이용자가 배포한 배경화면도 지원됩니다. 특히 반응형 배경화면이 지원되어 마우스 커서 이동에 따른 효과나 음악소리에 맞춰 반응하는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