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가입 방법, 특징, 장점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가입 방법, 특징, 장점

요즘은 모바일 상에서 비대면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 가능해져 매우 편리합니다.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인데요. 카카오뱅크 앱 설치 후 쉽고 간단히 비대면 인증을 거쳐 계좌 개설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를 이용하는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특징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나이는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개설할 수 있으며, 미성년 자녀를 대신해 성인이 대리 개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통장 개설 시 기본 금리로 연 0.1%가 적용되며, 타행이체 및 atm 입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개설 시에는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개설되는 만큼 이체한도가 있는데요. 모바일앱 이체시에는 200만원이 한도이며, atm 입출금 시 100만원, 스마트출금은 50만원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주요 특징

카톡과 연동해 지인에게 쉽고 편리한 이체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러 건을 동시에 진행하거나 예약이체를 이용하기도 쉽습니다. 특히 비대면을 통해 계좌개설부터 대출 신청, 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세이프 박스 기능을 이용해 통장 개설 없이도 잔고 관리를 쉽고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진행하기

앱 상에서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계좌개설 신청하기를 진행합니다. 약관 동의 후 비밀번호 설정 및 용도 입력 후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후 계좌인증 후 인증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만일 최근 20일 이내에 타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했거나 입출금통장 한도계좌가 이미 있는 경우 개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