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알아챌까?

카카오톡 기프티콘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이 알아챌까?

누구나 카톡으로 상대에게 선물받은 기프티콘 하나쯤은 갖고 있을 텐데요. 이를 환불 요청 시 금액의 90% 상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 보내준 상대방 계좌가 아닌 선물 받은 이의 계좌로 받을 수 있으며, 환불 사실 또한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외의 환불 신청 방법 및 주요 안내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카카오톡 기프티콘 환불 하는 방법

유효기간을 한 번이라도 연장한 적이 있다면 선물함에 있는 기프티콘 메뉴 하단에 취소 및 환불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하면 쿠폰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한 안내 사항이 확인되는데요. “쿠폰 취소 시 연장, 사용이 불가하며, 구매금액 중 90%만 환불된다”는 관련 내용입니다. 확인을 눌러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의 계좌로 해당 금액 중 10%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또 해당 금액은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입력한 계좌로 입력되며, 환불을 하더라도 선물한 이에게 알림이 가지 않는 만큼 안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유효기간은?

기본 유효기간은 3개월 이지만 해당 기간이 경과하기 전 연장 신청을 통해 최대 5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유효기간을 앞두고 만료 관련 안내 메시지가 수신되기 때문에 이를 놓치지만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연장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유효기간이 만료되더라도 5년까지 환불적립금으로 쌓아두기 때문에 그 이후에도 환불적립금 인출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