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휴대폰 받는법 및 사용시간 관련 규정은?

군대 핸드폰 받는법 및 휴대폰 사용시간 관련 규정은?

군 입대 시 훈련소 입소 과정에서 휴대폰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 자대배치 후에 비로소 군대 핸드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휴대폰 관련 서약서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야만 본격적으로 군대 휴대폰 사용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걸리는 기간은 대개 자대배치후 짧으면 3~4일, 길게는 2주정도 소요됩니다.

 군대 핸드폰

자대배치 후 군대 휴대폰 규정

평일이라면 일과 시간 이후 자신의 휴대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과가 없는 주말과 전투휴무일, 공휴일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전시 상황이나 훈련 상황인 경우 휴대폰 사용을 일괄적으로 통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군대 휴대폰 사용시간

부대별 지침에 따라 유동적이기에 정해진 규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육군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일과 종료 시간인 17시30분부터 취침 시간이 22시이므로 이 시간대에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부대에서 저녁 점호 시에 휴대폰을 반납 후, 일과 시간이 끝나는 다음날 오후 6시경에 분출받곤 한다고 합니다.

일과 중 휴대전화 사용 도입

현재 시범운영중인 제도로서 이 제도 정착 시 일과 시간 동안에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추후에는 신병훈련소에서도 휴대전화 사용이 가능해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병영문화 개선 및 폭행, 가혹행위 예방 차원에서 이 같은 조치는 긍정적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특히 병사들의 일과 후 휴식 보장 차원에서 환영할만한 조치라는 해석입니다. 다만 불법도박이나 디지털 성범죄 악용 우려 등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반응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