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대학교 순위 목록 알아보기

인서울 대학교 순위 목록 알아보기

최상위권 학생이 아닌 뒤에야 일반적으로 입시 지원 시 희망하는 것은 인서울 여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대학이 갖는 메리트 중 상당부분은 인서울 여부에 달려있는데요. 이들 대학들의 서열을 나열해 순위를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인서울 대학교 순위 궁금했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서울 대학교 순위

서울 최상위권 대학 순위

가장 상위에 있는 대학부터 순위를 나열해보겠습니다. 반론의 여지없이 SKY(서울대, 고려대, 연세대)가 가장 상위에 있는 대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뒤를 있는 것이 바로 서성한(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입니다. 각 학과별로 일부 순위는 뒤바뀜이 있을 수 있겠지만 매년 이와 같은 최상위권 순위는 그대로 유지되는 편입니다.

서울 중상위권 대학 순위

그 다음으로 꼽을 수 있는 대학으로는 중경외시(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등입니다. 이와 별도로 여대 중에서는 이화여대가 가장 높은 순위로 중경외시에 버금가는 순위라는 것을 알 수 있죠. 다만 이 대학 내에서도 의대나 한의대 등은 훨씬 높은 입결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방대학 순위 (경기도, 충청권, 경상권)확인하기
한국 10대 대학 순위 확인하는 법

인서울 대학교 순위 그외의 대학들

이보다 한단계 아래 있는 대학으로는 국숭세단(국민대, 숭실대, 세종대, 단국대)과 성신여대 등이 있으며, 그 다음으로 광명상가(광운대, 명지대, 상명대, 가톨릭대)와 서울여대, 동덕여대, 덕성여대 등이 있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3등급의 성적으로 인서울 대학 지원이 가능한 마지노선에 있는 학교로 꼽히는 곳이 서경대와 삼육대, 한성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