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교 순위 최상위권 대학은?

전문대학교 순위 최상위권 대학은?

대학 중에는 반드시 4년제 대학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2년제나 3년제 전문대학도 있어 특성화된 대학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사회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데요. 국내 전문대학 가운데는 어떤 학교가 가장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지 전문대학교 순위 비교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문대 순위
순위전문대학교
1서울예술대학교
2동양미래대학교
3부천대학교
4서일대학교
5한양여자대학교교

전문대 취업률 순위 높은 곳은?

최근 몇 년간 자료를 기준으로 전문대 가운데 취업률이 높은 학교를 살펴보면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농협대학교가 94%대의 취업률로 전체 1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어서 2위에는 광주에 있는 조선간호대가 뽑혔으며, 서울여자간호대, 춘해보건대, 기독간호대 등 간호보건 계열 학교가 높은 취업률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위 권에 위치한 주요 대학으로는 한국농수산대학, 한국승강기대학, 연암공대 등이 있습니다.

전문대 순위 입학 경쟁률 기준

주요 전문대 순위를 판가름하는 기준으로는 입학 당시 경쟁률을 놓고 비교하는 방법이 있을텐데요. 해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학교는 경기 안산시에 소재한 서울예술대학교로 평균 3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편입니다. 2위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로 21.9대1 수준이며, 그 다음으로 삼육보건대, 서울여자간호대, 경남정보대 등의 순서입니다.

지방대학 순위 (경기도, 충청권, 경상권)확인하기
요즘 대학 인식 꼭 가야 할까?

전문대 순위 인기학과는?

각 학과별로 높은 인기를 보이는 순위를 살펴보면 흥미로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1위는 조선이공대 생명환경화공과이며, 2위는 조선간호대 간호학과입니다. 3~5위는 모두 안산대, 대구과학대, 대전과학기술대에 개설된 간호학과입니다. 또 6위는 서울예대 문예창작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