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출력 진행하기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출력 진행하기

이제는 대부분 종이 통장을 이용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통장을 발급받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통장사본 출력 방법도 달라진 모습입니다. 종이통장을 복사해 제출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이용하는 것인데요. 농협 통장을 기준으로 농협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출력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하니, 회사 및 공공기관 제출을 위해 필요한 경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PC에서 통장사본 출력하는 법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출력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예적금 통장 내역을 볼 수 있으며 각 항목별로 우측에 출력 버튼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역은 프린트 출력 외에도 농협 통장사본 PDF 파일 및 엑셀 파일로도 저장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통장사본 출력하기

NH뱅킹앱을 이용해서도 위와 같은 식으로 농협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후 전계좌조회 메뉴로 이동해 통장사본조회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모바일이다보니 곧바로 출력은 어렵지만, 조회된 통장 사본을 이미지로 저장 후 카톡 및 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전송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NH뱅킹 앱 외에도 올원뱅킹, 콕뱅킹 등의 앱에서도 유사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발급 시 유의할 점

사본만으로는 별도의 법적 효력을 갖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어떤 용도의 증명서로 활용은 불가능한데요. 다만 제출을 위한 목적으로는 사용 가능하며, 별도로 직인이 찍혀있지도 않습니다.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