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 방법 기억이 안날 때 해결방법은?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 방법 기억이 안날 때 해결방법은?

가장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sns로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자동로그인을 통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필요한 상황에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어떤 방법을 통해 비번 찾기가 가능할까요? 만일에 대비해 이번 기회에 인스타 비번 찾기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사용자 이름이나 이메일로 찾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어디서든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을 연 뒤 로그인 화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평상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이름이나 이메일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상 확인 시 6자리의 인증코드를 이메일로 수신하게 되는데, 이를 인증 코드 입력창에 그대로 기입하면 됩니다. 이후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나오는데, 숫자와 영문, 특수기호를 조합한 6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비밀번호 전화번호로 찾기

위의 방법과 거의 같지만, 본인의 휴대폰 이름으로 찾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후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6자리 로그인 코드를 확인 후 그대로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후 정상적인 인증이 완료된 뒤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프로필 화면에서 설정 -> 보안 -> 비밀번호 메뉴로 이동해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후 비밀번호 초기화를 설정해 다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인스타 비밀번호 찾기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 후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해,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이메일 및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입력 등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pc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시에는 특수기호는 포함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