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뷰어 열기 및 편집 하기 위한 쓸만한 무료 프로그램 5가지

psd 뷰어 열기 및 편집 하기 위한 쓸만한 무료 프로그램 5가지

포토샵에서만 이용 가능한 고유 포맷인 PSD파일은 다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쓸만한 psd 뷰어 프로그램 및 관련 사이트를 정리해 봤으니 이용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d 뷰어

꿀뷰

무설치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회사인 반디소프트사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PSD파일 외에도 다양한 이미지 포맷 및 RAW, 애니메이션 이미지 등을 지원하며, 압축 파일 역시 해제 없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PX뷰어

PSD 파일 보기는 물론 크기 조정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AI파일 형식도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어도비 관련 이미지 파일 뷰어가 필요할 때 활용도가 높습니다.

PIXLR EDITOR

PIXLR EDITOR 온라인 사이트로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고도 웹 상에서 PSD 파일 실행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포토샵과 매우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초보자도 금세 익숙해지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익스프레스

안드로이드에서 이용 가능한 PSD뷰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편집 관련 도구 및 효과가 다양하게 제공되며, 색상 및 이미지 보정, 콜라주 만들기 등이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어도비 사에서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이기에 모바일 관련 편집기 중에서는 가장 독보적인 기능이 제공됩니다.

어도비 포토샵 믹스

이 어플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다중 레이어 이미지 제작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 편집 기능 외에도 다양한 추가 기능이 제공되어 수준 높은 편집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