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공룡게임 크롬 에서 하기

구글 공룡게임 크롬 에서 하기

크롬 다이노 혹은 공룡 달리기로도 알려져 있는 구글 공룡게임은 크롬 웹 브라우저에 내장되어 있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2014년 처음 개발된 이래 무려 3억회 이상 플레이 되었을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는 게임입니다.

구글 공룡게임 하기

구글 공룡게임 하기

구글 공룡 달리기 주소는 데스크톱 상에서 크롬 검색 창에 chrome://dino 또는 chorme://network-error/-106 이라고 입력하면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물론 게임 이용이 가능한데요. 매우 간단한 조작을 통해 좌에서 우로 가로질러 이동하는 공룡이 장애물을 피해 점프를 하거나 고개를 숙이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이 개발된 배경

이 게임은 일종의 이스터 에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를 선사 시대에 비유한 농담에서 시작된 것인데요. 이후에도 유쾌한 방식으로 크롬의 10주년 기념일이나 올림픽 개최 등의 이슈가 있을 때 추가적인 이스터 에그가 보태지는 등 조금씩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인 2021년 3월에는 iso14 환경에서도 위젯 도입을 통해 이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를 통해 아이폰 이용자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공룡게임 하는 방법

플레이어가 600점이 되면 게임의 배경 그래픽이 전환되며 낮에서 밤으로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100점 단위로 낮과 밤이 바뀌며, 게임의 최대 점수에 도달 가능한 시기가 1700만년 후라는 점도 의미 심장한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티렉스가 멸종되기 까지 얼마나 오래 존재했는지 보여주는 설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