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 푸는 법 가장 좋은 5가지 해결 방법

눈 피로 푸는 법 가장 좋은 5가지 해결 방법

많은 현대인이 모바일 기기 및 pc 이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호소합니다. 이로 인해 심하면 안구건조증과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이를 위해 평상시 눈 피로를 회복시키는 법을 알고 실천한다면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위주로 눈 피로 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 피로 푸는 법

수시로 눈 깜빡이기

안구건조증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은 눈 깜빡이는 횟수가 크게 줄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분당 15회 정도는 눈을 깜빡이는 습관을 들여 안구 표면이 마르는 것을 예방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온찜질 해주기

아침 저녁으로 하루 2회 저도 따뜻한 수건을 눈에 얹어 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이는 전문의들도 권장하는 방법인데요. 그리 긴 시간은 필요치 않으며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만일 눈에 이상이 있어 염증 등이 있다면 온찜질보다는 냉찜질이 나을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운동

시계방향 및 시계반대방향으로 안구를 돌려가며 피로를 풀어주는 운동입니다. 이를 통해 눈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한편 긴장도 크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눈에 힘을 준채 뜨거나 감기를 반복하면 눈근육 단련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하기

피부에만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눈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모니터와 적절한 거리 유지

Pc 모니터는 최소 50센티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 스마트폰 이용 시에도 눈 높이에 맞춰 들어올린 채 이용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