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스터에그 모음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구글 이스터에그 모음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은 유튜브와 안드로이드 휴대폰 이용환경도 지배하고 있는 사업자이기에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데요. 수많은 구글 기능 및 서비스에 이스터 에그 기능을 추가해 장난스러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주로 찾아볼 수 있는 것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글 이스터에그

이스터에그 란?

원래 부활절에 달걀을 미리 집안에 숨겨두고 아이들에게 찾게 하는 풍습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지금은 영화나 책, 소프트웨어 및 게임 상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하는데요. 이용자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소소하게 추가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발견하지 못하더라도 전반적인 기본 기능을 이용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구글 검색창 이용 시 확인할 수 있는 이스터에그

검색 화면에 ‘askew’라는 키워드를 입력 시 인터넷 창이 비스듬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thanos snap’라고 검색 시 건틀렛이 나오는데 이를 누르면 검색 결과의 절반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한 번 더 누르면 타임스톤을 이용해 검색 결과를 원상복구 시킵니다. 이외에 ‘the wizard of oz’라고 입력 시 빨간 구두가 나오며 화면이 한 바퀴 돌고 흑백으로 변하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검색창에서 특별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이스터 에그로 ‘google gravity’, ‘atari breakout’, ‘ zerg rush’, ‘HTML Blink’ 등의 입력 결과가 있으므로 기회가 되면 각각의 결과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