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띠 가려움 증상 및 원인 어른, 아기 땀띠없애는 방법

땀띠 가려움 증상 및 원인 어른, 아기 땀띠없애는 방법

이른 더위로 인해 벌써부터 땀띠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땀이 과하게 나며 이로 인한 자극으로 피부에 붉은 발진이 생기는 증상이 바로 땀띠인데요. 이로 인한 가장 큰 문제점은 가려움에 있습니다. 땀띠 가려움 증상 및 원인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알아보겠습니다.

땀띠 가려움

땀띠 원인

덥거나 습한 날씨에 오랜 시간 노출된 경우 땀을 배출하는 과정에서 땀구멍이 막히고 원활하게 땀이 배출되지 못해 발진과 물집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폐쇄된 땀관의 위치에 따라 수정 땀띠나 깊은 땀띠 등으로 분류하며, 주로 아이들에게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땀띠 주요 증상

깊은 부위에 땀관이 막힐 경우 붉은색으로 구진 및 농포가 발생하며 따끔거림과 가려움을 호소하게 됩니다. 대체로 발생하는 부위로는 얼굴 및 목, 가슴 외에 겨드랑이 등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어른 땀띠 치료법

대체로 며칠 동안 관리만 해준다면 어렵지 않게 정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이용해 바람을 쐬어주면 좋으며, 땀을 많이 흘린 뒤에는 깨끗이 씻고 통풍이 잘 되는 옷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씻을 때는 항균 비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병원 방문 시 스테로이드 크림이나 항히스타민제 처방을 받기도 합니다.

선풍기 틀고 자면 질식사 가능성 있을까?
모기 잡는법 꿀팁 4가지 편한 여름밤 보내기

아기 땀띠없애는 방법

아기들에게 땀띠가 발생했다면 파우더를 발라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바를 경우 땀구멍을 막을 수 있으므로, 완전히 땀을 말린 뒤 적당량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땀 흡수를 위해 수건을 둘러주는 것은 해당 신체 부위의 습도를 높일 수 있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만큼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