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당첨금 수령 장소 수령방법, 당첨금

로또 당첨금 수령 장소 수령방법, 당첨금

매주 추첨이 이루어지는 로또는 일확천금의 기회가 주어지기에 많은 이들이 당첨금을 수령하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비록 확률이 희박하다고 하지만 그것만 으로도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기능을 하기도 하는데요. 혹시 모를 기회를 위해 로또 당첨금 수령 하는 곳과 수령 방법에 대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로또 1등 당첨금 수령 하는 곳

1등 당첨 시에는 농협은행 본점에 방문해 원하는 방식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이 때 반드시 복권 실물과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라면 당첨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일 복권을 분실했다면 이 또한 지급이 제한되며, 훼손된 경우 50% 이상의 원형이 보존되어 있어야 합니다.

로또 2, 3등 당첨금 수령 방법

2등이나 3등은 본점이 아닌 각 지역에 있는 지점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다만 지역 단위 농협이나 기업금융지점이 아닌 일반 농협에서만 수령할 수 있으므로 미리 이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로또 판매시간 및 추첨시간

매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판매되며, 추첨일인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판매가 중단됩니다. 또한 추첨의 경우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5분에 mbc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어 실시간 확인이 가능 하고 아래 포스팅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로또 판매시간 당첨금 및 구매 제한 유의사항 확인 하기

로또 원천징수 세금

3등 이상 당첨 시 소득세법에 따른 세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당첨금이 3억원 미만일 경우 22%의 세율이 적용되며, 이를 초과 시 33%의 세율을 적용하게 되는데요. 다만 3억원 이상이라면, 해당 구간까지는 22%의 세율이 적용되고, 그 이상의 금액에 한해 33%의 세율이 적용되는 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