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판매시간 당첨금 및 구매 제한 유의사항 확인 하기

로또 판매시간 당첨금 및 구매 제한 유의사항 확인 하기

전국 편의점 및 복권방, 가판대, 그리고 동행복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로또 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주 단위로 당첨자가 발표되며, 일정 시간 내에 구매해야 해당 회차에 응모 가능한데요. 로또 판매시간 구분 및 로또 당첨금 규모 및 구매 제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판매시간

로또 판매시간

1년 365일 휴일 없이 연중무휴 로또는 판매되며, 매일 6시부터 밤 24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첨일인 토요일에는 오후 8시에 판매가 마감되는데요. 이때부터 다음날인 일요인 오전 6시까지는 판매가 정지되므로, 해당 시간 이후에 다시 다음회차 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로또 당첨금 알아보기

매주 판매량에 따라 1등 당첨금이 달라지는 구조입니다. 만약 1등 당첨자가 없다면 다음 회차로 이월되며, 연속 이월은 최대 2회까지입니다. 1등 당첨금은 4,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이며, 2등 및 3등은 4,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입니다. 또 4개 번호가 일치한 4등 당첨자는 매회 동일하게 5만원이며, 5등 당첨금은 5천원입니다.

로또 구매 관련 유의사항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 구매가 불가능하며, 판매된 복권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이외에 발매사 측에서 정한 온라인복권 업무처리 지침에 따라 처리되며, 인터넷 구매 시 1회차 구매 금액은 1인당 5천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장소 수령방법, 당첨금

당첨 여부 확인하는 법

매주 토요일 오후 8시45분경 생방송으로 추첨 방송이 진행되며, 추첨 직후 로또복권 홈페이지 및 ars(1588-6450)으로 당첨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이용 시 복권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곧바로 빠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