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수소 차 넥쏘 보조금 가격 얼마나 지원 할까?

현대 수소 차 넥쏘 보조금 가격 얼마나 지원 할까?

최근 들어 미세먼지도 줄일 수 있고,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수소차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습니다. 더욱이 구매 과정에서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상당한 할인이 주어지는데요. 현대차 넥쏘 보조금 기준으로 보조금 혜택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넥쏘 보조금

넥쏘 구매 시 보조금 혜택

지난해 하반기 지원된 구매보조금은 서울시를 기준으로 3,350만원입니다. 여기에는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지원금 1,100만원과 국비 2,250만원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 안내는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지원시스템 홈페이지(www.ev.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 및 구매 지원 신청방법

서울시의 경우 구매 지원 신청서 접수일을 기준으로 30일 전부터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의 경우 1인당 1대까지 가능하며, 법인이나 단체는 5대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구매 계약 후 2개월 내에 출고 가능한 차량에 한해 지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절차와 관련한 사항 일체는 자동차 제조 및 판매사를 통해 대행해 진행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서류절차를 간소화했다는 데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급신청서 원본만 서울시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수소차 이용에 따른 혜택

구매 과정에서의 보조금 외에도 개별소비세와 지방교육세, 취득세를 포함해 총 660만원 가까운 세제 혜택이 제공되며, 공영주차장 및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혜택 등이 주어집니다. 이외에도 남산 1호터널과 3호터널 이용 시 부과되는 혼잡통행료도 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