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입대 신청 방법 및 입영 지원 절차 방법

군대 입대 신청 방법 및 입영 지원 절차 방법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군 입영 지원 절차와 관련한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군 및 공군, 해군, 해병대 등 각 모집군별로 안내 사항과 지원절차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는데요. 가장 많은 모집이 이뤄지는 육군을 기준으로 군대 입대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군대 입대 신청

특기별 군대 입대 신청 지원하기

병무청 홈페이지 내에서 군지원(모병)안내 -> 모집안내서비스 -> 안내 및 지원절차 메뉴로 이동하면 각 군별 모병 지원절차가 안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 내에서도 육군의 경우 기술행정병과 어학병, 카투사, 동반입대병, 연고지복무병 등 다양한 군사특기별로 구분되어 입영 지원 절차와 모집일정, 지원자격 등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모집군 별 특기 임무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현재 소지하고 있는 자격증이나 면허, 전공학과와 관련해 지원 가능한 특기를 찾는데 활용하기 쉽습니다.

육해공군 지원자격

학력기준은 폐지되었으며 연령은 만18세 이상 28세 이하라면 지원 가능합니다. 신체등급 기준으로는 1~4급 현역 입영대상자로 병역처분을 받았다면 지원 가능하며, 특기별로 신체등급에 따라 자세한 사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원서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 내 병무민원 -> 군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입영 지원 절차 및 군인 복무기간 관련 알아둘점

대개는 입영을 지원한 달로부터 약 4~5개월차가 되는 달에 입대하게 됩니다. 즉, 3월에 지원을 한다면 6월이나 7월경에 입영하게 되는 것인데요. 또한 각 군인 복무기간 확인을 하면 육군과 해병대 기준 18개월이며, 해군은 20개월, 공군은 21개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