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다양하게 활용하기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다양하게 활용하기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고속도로 이용 중에 미납한 통행료가 있을 경우 이를 납부하는 절차가 매우 번거로웠습니다.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아 영업소나 은행에 방문해 납부해야 하는 방식이었는데요. 하지만 지난해부터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납부방식이 다양화 되었습니다. 기존 방식 외에 또 어떤 방식으로 납부 할수 있는지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개선 이후 달라진 점

카카오톡과 네이버앱 등 모바일을 이용해 고속도로 미납통행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된 점이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납부방법 또한 ars 외에도 가상계좌를 이용하거나 티맵, gs25 편의점, ex-oil 셀프 주유소 등으로 세분화해 이 중 원하는 방법을 태개 납부 가능해졌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기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hipass.co.kr)에 접속하면 쉽고 간편한 비대면 통행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을 통해 사용내역 및 미납 조회, 환불이나 차종, 면의변경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인데요. 특히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간편 조회가 가능해, 곧바로 본인인증 후 납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택시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 도입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 외에도 하이패스 이용과 관련해 달라진 점이 눈에 띕니다. 이를 통해 택시요금과 통행료를 카드로 일괄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 덕분에 빈번히 발생하던 운전자와 승객 간 요금 시비가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실제로 택시의 하이패스 서비스 이용률도 이 제도 도입 후 3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