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임시조치 방법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임시조치 방법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 일상생활이 사실상 불가능한 단계에 이르렀기에 본의 아니게 휴대폰을 떨어트려 파손되거나 물에 빠지는 등의 불상사가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특히 물에 빠져버린다면 순간적으로 패닉이 올 수밖에 없습니다. 생활 속에서 실수로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당황 스러운 상황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이 때 조치할 수 있는 대처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꺠끗한 물에 휴대폰을 빠트린 경우

먼저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우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벽히 말려주어야 합니다. 다만 수심 1.5미터가 넘는 깊이에 장시간 잠겨 있는 제품의 경우 방수 한도를 초과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를 찾아 구체적인 방수 기능에 대한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깨끗한 물이 아닌 수영장이나 비눗물, 오일 및 손세정제, 화장품 등에 노출되었다면 먼저 깨끗한 물로 한 번 씻은 뒤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말려야 합니다. 건조 과정에서는 헤어드라이기 등을 이용 시 기기에 오히려 추가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자연 바람에 말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위치, as 센터 접수방법
휴대폰소액결제 차단 해제 방법 및 한도

염분이 있는 물에 빠진 경우

바닷물이나 국, 찌개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때는 휴대폰을 깨끗한 물에 1~2분 정도 담그거나 헹궈 염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후 빛이 강하지 않으면서 통풍이 원활한 곳에서 잘 말린 뒤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건조 후에도 기기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염분으로 인해 메인보드가 빠르게 부식될 수 있어 되도록 빠르게 서비스센터를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