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차량번호, 차대번호로 조회 하는 방법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차량번호, 차대번호로 조회 하는 방법

중고차 구매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면 사고 여부와 정비이력, 도난차량 여부 등의 정보가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차량 구매 시 꼭 알아두어야 만에 하나 있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이력 조회가 가능해 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 이용하기

보험 가입 여부를 포함해 모두 9가지 항목에 대해 별도 동의 없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은 기본정보와 검사이력, 정비이력 및 중고차 상태 점검, 의무보험 가입여부, 자동차세 체납 횟수, 압류 및 저당건수, 폐차인수증명서 발급여부, 국토부 인정정보 등입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타인차량조회 -> 자동차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 절차를 거쳐 항목 선택 후 결제 및 조회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또 위에 9가지 항목을 모두 조회하는데 200원 남짓한 저렴한 비용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침수차량 문제점 및 확인방법, 중고차 구매 시 유의해야 하는 주의사항
차량 이전등록 구비서류 및 등록방법

카히스토리에서 조회하기

사고이력에 대한 조회를 원할 경우 보험개발원이 제공하는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고이력 조회 외에도 무료침수차량 조회 및 폐차 사고 조회, 자동차보험료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사고 이력을 조회하는 경우 건당 770원이 부과되며, 연 5회 이상 조회 시 2,200원에 조회 가능합니다. 이 비용은 신용평가기관에 본인확인용도로 지불되는 비용입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제조사와 자동차명, 배기량 및 연식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사고 이력과 내 차 및 상대 차 피해 이력, 소유자 변경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