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이용 및 가격, 신청 방법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이용 및 가격, 신청 하기

비대면으로 온라인 및 유선에서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는 우체국 방문택배 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집에 있지 않더라도 문 밖에 내놓기만 하면 알아서 접수가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 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하는 법

365일 24시간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 방문접수/창구소포 페이지에 접속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택배 / 창구소포 메뉴로 이동 후 택배 방문접수 -> 방문접수예약 화면에서 로그인 후 신청 주소를 입력해 접수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물품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여기에는 포장박스크기와 내용물, 수량, 특이사항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시 특이사항

신청하는 이의 주소지에 따라 방문접수 우체국이 정해지며, 사전결제를 선택할 경우 개당 500원의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접수일자는 택배 신청 다음날부터 예약 지정이 가능하며, 신청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토요일 및 공휴일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정확한 방문시간을 설정할 수는 없는 만큼, 미리 요금을 결제하거나 착불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집 문앞이나 경비실, 무인택배함 등을 보관장소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 시간

우체국 방문택배 가격 및 포장

익일배달의 경우 5킬로그램(80cm)이하는 5,000원이며, 5~10킬로그램(80~100cm)은 8,000원, 10~20킬로그램은 10,000원, 20~30킬로그램은 12,000원입니다. 또 택배 접수 가능한 최대 중량은 박스 1개당 30킬로그램 이하이며, 박스 크기는 가로와 세로 높이를 합쳐 160cm 이내로, 한 변 최대 길이는 100cm이하여야 취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