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처 약국 영업 시간 및 24시 열린약국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근처 약국 영업 시간 및 24시 열린약국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갑작스럽게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 병원을 찾는 것이 좋겠지만 밤늦은 시간이나 병원을 갈 정도의 이상이 아니라면 약국을 찾아가는 것만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국 별로 영업 시간이 각기 달라 지역별로 이를 확인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근처 약국 영업시간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24시 약국 열린약국 확인법 알아보겠습니다.

약국 영업 시간

약국 영업시간 확인 사이트

대한약사회가 운영중인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관련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 접속 후 화면 내 메뉴 중 휴일지킴이약국 및 연중무휴약국, 심야약국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지도 메뉴로 이동 후 원하는 지역의 약국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날짜별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휴일 여부에 따른 영업시간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 검색 기능별 특징

연중무휴 약국 검색 기능은 오후 6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하는 연중무휴 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며,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을 통해서는 설날과 추석, 법정공휴일에 운영되는 약국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운영정보와는 다소 상이한 경우도 있는 만큼, 가능한 방문에 앞서 전화 문의 후 찾아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처방전 재발급 및 처방전 유효 기간
근처 병원 찾기 휴일진료병원 검색 하는 방법

실제 정보와 상이한 경우 대처법

만일 휴일에 운영하는 것으로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이와 같이 운영되고 있지 않다면, 불이행 신고 메뉴를 통해 이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 약국은 특별한 사유가 없이 실제 영업을 하지 않은데 대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약국 으로 가기전 전화를 해보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