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처 병원 찾기 휴일진료병원 검색 하는 방법

근처 병원 찾기 휴일진료병원 검색 하는 방법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상비약을 구입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 갑작스럽게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상황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해 일요일에 진료하는 병원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관련 정보를 확인 가능한 사이트가 있어 이에 대한 정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만에 하나 발생 가능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확인해 두시는 걸 권장합니다.

근처 병원

휴일 병원 찾기 사이트

응급의료포털 E-gen에 방문해 이용 가능합니다. 응급의료포털 메뉴 상에서 병원, 약국 -> 병원찾기로 이동 후 일반 검색 메뉴 창에 시도, 구군, 동 선택 메뉴를 활용해 공휴일 진료하는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목 및 시간대별 검색도 가능하며, 병원명을 이용해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방문에 앞서 병원에 운영 정보를 전화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 상담센터에 문의하기

국번없이 129번이나 120번으로 전화를 걸어 보건복지부 상담센터로 연결해 유선으로 관련 내용을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전화는 위기 상담을 제외하고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통화 가능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일한 시간대에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이 또한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근처 약국 영업 시간 및 24시 열린약국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처방전 재발급 및 처방전 유효 기간

포털 사이트 검색하기

위 두가지 방법 외에도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병원명을 쳐보거나, 지도 검색 등을 통해서 휴일 진료 병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명 + 공휴일(일요일) + 진료과명’ 등의 키워드를 조합해 검색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