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무료로 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무료로 하는 방법

이제는 민속놀이라고 불리워도 좋을 만큼,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 바로 스타크래프트입니다. 몇 년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그래픽과 게임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와 함께 기존 유저들에게 제공되는 또 하나의 혜택이 있습니다. 게임 제작사인 블리자드에서 기존 스타크래프트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기존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무료

블리자드 공식홈페이지 에서 무료 다운로드 하기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우선 배틀넷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후 앱을 실행 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한 뒤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 중 스타크래프트를 선택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20분에서 1시간 이내에 완료 가능하며, 설치 완료 후 곧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무료버전 특징

리마스터 버전과 무료화된 기존 버전의 경우 그래픽 차이 외에는 기본적인 업데이트 사항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 버전간의 멀티플레이도 지원되기 때문에 별다른 차이점 없이 개인 pc사양을 고려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공룡게임 크롬 에서 하기
구글 이스터에그 모음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뢰찾기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서 하기

스타크래프트 무설치 버전 및 립버전은?

기존에는 무설치 및 립버전이라는 이름으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있었는데요. 이는 엄밀히 말해 정식이 아닌 불법적인 형태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다운로드 상의 편의성은 있을지 몰라도 보안상 취약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공식으로 제공되는 블리자드 홈페이지의 정식 버전을 다운르도 받아 설치 후 즐기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