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앞 수표조회방법 위조 여부 확인하기

자기앞 수표조회방법 위조 여부 확인하기

요즘은 과거와 달리 5만원권도 있고 모바일을 통한 송금도 활발해져 수표 이용 빈도가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표가 통용되고 있기에 가짜 수표에 의한 사기 피해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워낙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이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수표조회방법을 확인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수표조회방법

ARS로 수표조회방법

국번없이 1369로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금융정보조회 전자금융공동망 ARS 서비스입니다. 연결된 후 ‘2 + # + 25 + #’ 을 순서대로 누른 뒤 수표 아래에 적힌 일련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상에서의 수표조회방법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빠른 조회 -> 자기앞 / 어음 수표 사고신고조회 메뉴로 이동해 수표번호와 종류, 발행일 금액 등을 입력하면 곧바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인데요. 타 은행의 경우도 비슷한 방식으로 별도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편리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은행 업무 이용과 달리 복잡하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에 유용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사기계좌번호 조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및 더치트 에서 확인하기
과거 환율조회 하는 3가지 방법

모바일에서 수표조회방법

위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며, 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어플을 기준으로 조회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앱 접속 후 개인 뱅킹 -> 조회 -> 자기앞수표조회로 이동해 해당 사항을 조회할 수 있는 것인데요. 마찬가지로 각 은행사별 어플리케이션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 중인 은행 어플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