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환율조회 하는 3가지 방법

과거 환율조회 하는 3가지 방법

해외여행이 조금씩 본격화되는 모습입니다. 자가격리 기준이나 비자 발급 제한 조치 등이 조금씩 완화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미국이나 일본 등 주요 국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환전 시기에 대한 고민도 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과거 환율조회를 통해 현재 환율을 비교해보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과거 환율조회를 위한 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과거 환율조회

포털 사이트에서 환율 조회하기

네이버나 다음 등의 사이트에서 환율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현 시점에서의 주요 통화 환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 관련 차트를 비롯해 날짜별 시세 확인이 가능하며 매매기준율 및 살 때와 팔 때의 가격은 물론 전일대비 비교 자료 등이 함께 제공됩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하나은행 등 주요 거래은행 사이트에 방문해 환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대율을 포함한 실제 환전 환율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기간별 조회를 통해 원하는 시기의 과거 환율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별도 로그인 없이도 기본적인 환율 조회를 할 수 있는 것이 타서비스 이용과 차별화되는 특징입니다.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접속해 일일환율메뉴로 접근해 과거 환율조회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통화를 선택 후 날짜별 환율에 대한 상세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중복 선택을 할 수 있으며, 현재 일자를 기준으로 검색시작 날짜까지 순차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다양한 과거 환율조회 방법이 있지만 가장 직관적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역시 주요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별도 로그인이 불필요하며 원하는 시기에 대한 조회도 가능한 만큼, 필요 시 적절히 활용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