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케치업 무료 사용법
대표적인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스케치업은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래 앳라스트 소프트웨어라는 업체에서 2000년 처음 개발에 성공한 뒤 구글이 2006년 인수했고, 이를 다시 2012년에 트림블이 인수해 현재까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주요 특징 및 이용방법 등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글 스케치업 특징
여러 아이디어와 상상을 토대로 현실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언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작업이 쉽고 간편하며 빠른 속도로 진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렌더링 프로그램을 서로 연결해 현실감있는 모델링이 가능하며, 3d 모델을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글 스케치업 제품 구성
스케치업 숍 버전과 프로, 스튜디오 등의 버전이 있으며, 각각 웹 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전문가를 위한 버전(pro), 설계 전문(studio) 등의 특징을 지닙니다. 모두 구독 형태로 월정액제 방식으로 이용하며 프로버전은 연간 299달러, 스튜디오는 연간 699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구글 스케치업 무료 사용법
sketchup free 페이지로 이동후 접속해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용 무료 버전으로 간단한 모델링 기능을 지원하며 10기가 바이트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이 제공됩니다. Skp, jpg, png 파일 유형을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뷰어앱을 이용해 3d모델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유료버전에 비해 제한된 기능만 활용 가능하지만, 간단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유저라면 무료 웹버전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