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계좌번호 조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및 더치트 에서 확인하기

사기계좌번호 조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및 더치트 에서 확인하기

중고거래가 활성화됨에 따라 필요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생겼지만, 그만큼 사기 피해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경찰서에 접수되는 피해만 해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사기계좌번호 조회를 통해 피해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기계좌번호 조회
사기계좌번호 조회

계좌번호 및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 사기 여부 조회하기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기가 의심되는 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최근 3개월 간 3회 이상 신고 접수된 번호와 비교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더치트 앱 이용하기

사기피해 정보공유 사이트로 최근에는 앱이 출시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IOS는 물론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사기 피해사례 및 용의자 정보와 피해 대응과 관련한 구체적인 방법도 안내해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PC 상에서 https://thecheat.co.kr/ 로 직접 접속해 검색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중고거래 시 사기 신고방법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우선 가까운 관할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겠고, 경찰 민원 콜센터인 182로 전화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신고 제도도 운영하고 있어서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에 접속하면 비교적 수월한 접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