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람선 타는곳 선착장 위치

서울 유람선 타는곳 선착장 위치

도심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 상품 중에는 유람선이 있습니다. 같은 한강이라고 해도 낮에 보는 것과 밤에 야경으로 즐기는 것은 천지차이일 정도인데요. 서울 한강변에 유람선 탑승이 가능한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유람선 타는곳
서울 유람선 타는곳

한강 이랜드크루즈 이용하기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여의도 선착장에서 탑승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출발지 및 회항, 편도 노선 등에 따라 이용 시간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 유람선 운항코스

여의도선착장과 잠실 선착장에서 출발해 각각 출발한 선착장으로 돌아오는 코스가 운영되며, 스토리 크루즈, 달빛크루즈, 런치 크루즈, 뮤직크루즈, 디너크루즈 등의 이름으로 운영 중입니다. 개별 크루즈선 별로 금액 차이는 있으나 가장 저렴한 노선이 대인 기준 16000원이며 가장 고가의 상품은 27000원입니다. 국가유공자의 경우 30% 할인이 적용되며, 장애인 3급까지 동반 1인에 대해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람선 탑승 시 유의사항

유람선 이용 시에는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며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합니다. 애완동물은 원칙적으로 동반 승선이 금지되어 있으나 보관함에 넣어 임의 활동을 못하게 한다면 승선 가능합니다. 또 36개월 미만은 무료탑승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