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택배 터미널 퀵서비스 보내는 방법

고속버스 택배 터미널 퀵서비스 보내는 방법

퀵서비스나 일반 택배 외에 고속버스를 이용한 택배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를 소화물발송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동서울터미널 등 주요 터미널에서 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 및 요금 정보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속버스 택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소화물발송업무 이용하기

고속터미널에서 시행하는 소화물발송업무 이용을 원하는 경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하차장 1층에 있는 소화물 취급소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오전 5시1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모착 화물 수령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경우 반포로 방향 제1주차장(광장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방문에 앞서 화물통합안내 연락처 1688-7740으로 문의 후 찾아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속버스 소화물 취급노선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전국 44개 노선으로 보내는 택배 업무를 취급하고 있는데요. 단거리노선으로는 대전, 세종, 조치원, 원주, 용인, 이천 등 17개 노선이 있으며, 장거리노선으로는 부산, 마산, 창원, 강릉, 속촉, 양양, 동해 등 27개 노선이 있습니다. 요금은 무게와 거리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단거리는 최하 7000원부터 최대 20000원이며, 장거리는 8000원부터 최대 20000원입니다. 다만 무게 41킬로그램 이상은 별도 할증 요금이 부과되고 50킬로그램 이상의 소화물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고속버스 소화물 택배 접수방법

접수하고자 하는 물품을 저울에 무게 측정 후 접수증을 작성해 창구에 제출하면 운송장이 발부됩니다. 소화물 접수와 동시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서도 관련 내용이 전송됩니다. 이후 소화물을 찾을 때는 도착화물 접수증을 작성 후 소화물 찾는 곳에 제출 후 수하물표를 받으면 창고에 있는 수하물표 전달 물건을 찾아 전달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