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제곱미터는 몇평, 전용 면적 계산 방법 알아보기

84제곱미터는 몇평, 전용 면적 계산 방법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3인 내지 4인 정도의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84m2 크기가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곱미터라는 표시법 때문에 단번에 어느 정도 크기인지 체감하기 힘든데요. 기존의 기준인 평수로 환산했을 때 어느 정도로 변환이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84제곱미터는 몇평

제곱미터 평수 계산 방법

1제곱미터는 약 3.3평에 해당하는데요. 따라서 84제곱미터를 평수로 환산하기 위해서는 84에서 3.3을 나누면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에 따르면 약 25.41평이 나옵니다. 온라인 포털 사이트나 구글 등에서 평수 계산기로 검색해보면 이를 쉽게 환산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평수 환산이 가능하므로 활용을 추천합니다.

평 단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지난 2007년부터 계량에 관한 법률이 새롭게 시행되면서 이제는 평 단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대신해 집 면적이나 아파트 면적을 산정할 때 미터법에 따른 제곱미터로 표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이 평 단위에 좀 더 익숙해하고 있는 만큼, 24형, 27형 등으로 우회해 표현하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연면적 계산법 바닥면적 쉽게 이해하기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신청방법

공급면적과 계약면적의 차이

아파트 면적을 표시할 때 공급면적과 계약면적 등을 구분해 표시하고 있어 혼선을 겪을 때가 많은데요. 공급면적은 전용면적에 주거용 공용면적을 합한 면적을 말하며, 계약면적은 공급면적과 기타 공용면적(주차장, 관리사무소, 기계실 등)을 모두 합친 면적을 의미합니다. 이중 전용면적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공간을 나타내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