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 자격증 취득 방법 및 응시자격 알아둘 사항

pmp 자격증 취득 방법 및 응시자격 알아둘 사항

1984년 미국에서 시작된 pmp 자격증은 국제 공인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현재 이 자격증을 갖고 있는 이들의 숫자만 해도 170개국 26만명에 이를 정도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데요. pmp 자격증 취득 방법 및 pmp 자격증 응시자격 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pmp 자격증

pmp 자격증이란?

국제공인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의미하며 영어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의 약자입니다. 이 자격증을 통해 프로젝트 및 팀리더의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양성, 프로세스 영역별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활용 능력을 갖추기 위한 평가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에서도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pmp 자격증 응시자격

기본적으로 이 자격증명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프로젝트 관리 경력이 36개월이거나, 학사학위 미만 소지시 프로젝트 관리경력의 합이 60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일 경력이 모자라다면, pmp 관련 분야 교육을 35시간 이상 이수한 경우에도 자격증명 시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itq 자격증 조회 및 유효기간 확인하기

pmp 자격증 시험 방식

문제은행 방식으로 4시간 동안 200문제를 풀이해야 하며, 모든 문제는 객관식 4지선다형입니다. 175점 만점을 기준으로 106점 이상을 획득해야 합격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한 시험 응시 역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응시료는 555달러 수준으로 환율을 고려하면 6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2022년 교육공무원 연봉 및 수당 다른 직렬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 수준일까?

pmp 자격증 취득 관련 유의사항

한 번 취득한 자격증은 3년 주기로 자격을 갱신해야, 자격유지가 가능합니다. 또 갱신 시마다 150달러를 내야 합니다. 국내에서 치러지는 pmp자격증 관련 안내 사항은 PMPON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