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찌든때 제거 방법 가장 효과적인 4가지 팁

기름 찌든때 제거 방법 가장 효과적인 4가지 팁

주방을 청소할 때 가장 까다로운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각종 기름때입니다. 제때 청소하지 않아 눌러붙은 경우 무척 청소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효과적으로 기름 찌든때를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청소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기름 찌든때 제거 방법 가장 효과적인 4가지 팁

주방세제 이용하기

가장 기초적인 방법으로 찌든 때 위에 주방세제를 뿌리는 것입니다. 아주 심하게 오염된 것이 아닌 이상 일정 수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키친타월에 세제를 적셔 오염 부위에 올려두었다가 조금 지난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되는데요. 진한 색의 세제보다는 밝은 색의 세제를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식용유나 베이비오일 이용하기

부드러운 행주에 기름을 묻혀 가볍게 문지른 뒤 30분 정도 경과한 다음, 세제물을 이용해 이를 닦아내면, 눌어 붙어있던 기름 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베이킹파우더로 찌든때 없애기

1스푼 정도 분량의 베이킹파우더와 주방세제 0.5스푼, 그리고 물 0.5스푼 정도를 잘 섞은 다음 물에 적신 스펀지에 묻혀 기름때를 제거해야 하는 곳에 대고 문질러 닦아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질의 표면이 약한 경우 지나치게 오래 문지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 효과 높이는 4가지 방법
옷에 핀 곰팡이 제거 및 생기는 이유

과탄산소다 이용하기

더운물에 과탄산소다를 2~3스푼 정도 탄 뒤 이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하면, 세게 문지르지 않아도 찌든 떄가 밀려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름과 단단히 결합하는 성질 때문인데요. 다만 알루미늄 재질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세척 시에는 고무장갑을 반드시 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