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핀 곰팡이 제거 및 생기는 이유

옷에 핀 곰팡이 제거 및 생기는 이유

세탁을 마친 옷에 곰팡이가 핀 경험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이는 여름철 습한 날씨 때문에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즉 물곰팡이의 일종인 것이죠. 세탁 과정에서 옷에 곰팡이가 핀 경우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옷에 핀 곰팡이 제거

옷에 곰팡이 생기는 이유

세탁 후 곧바로 꺼내 건조하지 않고 세탁기 내부에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옷에 곰팡이가 피기 쉽습니다. 세탁기 내부의 습기가 곰팡이 및 진드기, 물때 등으로 인해 해로운 세균으로 번식하는 것인데요. 더욱이 한 번 세탁기 내부에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면, 이후에도 세탁 후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운 만큼,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옷에 핀 곰팡이 제거

먼저 표백제와 따뜻한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청소용 솔 등을 이용해 곰팡이가 핀 부분을 문질러 제거합니다. 만약 흰옷이라면 따뜻한 물에 락스와 함께 담가두면 도움이 됩니다. 이후 손빨래를 해주면 좋고, 면 재질로 된 옷이라면 삶아서 빠는 것이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크린토피아 가격 2022, 이용 가능 서비스는?

옷에 곰팡이 피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되도록 빨래는 자주하는 것이 옷을 청결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빨래를 오래 모아두다보면 자체적인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되도록 깔끔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섬유 및 세제 찌꺼기로 인해 여름철 습한 날씨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세탁기는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해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은 세탁조 청소용 세제가 판매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