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효과 높이는 4가지 방법

공기청정기 효과 높이는 4가지 방법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공기청정기의 가동이 대표적입니다. 다만 이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팁을 알아두어야 좀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기청정기 효과

공기청정기 효과 높이는 방법

창문을 닫고 이용하기

오염된 집 내부 공기를 환기시키고자 창문을 열어둔 채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내부로 끌어들이는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어 금물입니다. 대신 창문을 닫은 채 사용하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청소 시에는 공기청정기 꺼두기

공기청정기와 청소기를 동시에 이용하다보면 짧은 시간 내에 과도한 양의 이물질이 공기청정기 필터로 흡수되어 수명이 줄어들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청소 중에는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꺼두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더 좋습니다.

흡입 방향 유의하기

티비나 컴퓨터 등의 전자제품 주변에 가장 많은 미세먼지가 있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공기청정기의 전면 흡입구는 전자제품을 향하도록 놓아두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특히 pc 내부의 환풍용 팬이 주변 먼지를 빨아들이기도 하는 만큼, pc 이용 시 공기청정기를 같이 가동시키면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냄새 및 먼지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효과적인 방법

수시로 이동하며 가동하기

집안 곳곳의 공기를 효율적으로 환기시키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수시로 이동시켜 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실과 주방, 침실 등으로 옮겨가며 가동시키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 이동이 용이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활용도를 높이는 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