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효과적인 방법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효과적인 방법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가장 큰 불편을 겪는 것은 아마도 안경을 쓰는 이들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추운 날씨에는 김이 서리기 쉬워 애로사항이 많은데요. 어떻게 하면 안경에 김이 서리는 것을 막을 수 있는지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경 김서림 방지

김서림이 생기는 이유

차가운 안경렌즈 겉에 따뜻한 공기가 닿아 온도 차이로 인해 물방울이 생성되는 것입니다. 물방울이 빛을 난반사시켜 유리를 불투명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죠.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시야의 방해를 받아 불편을 초래하곤 합니다.

마스크 안경 김서림 방지

상단 와이어부분을 1센티미터 정도 안쪽으로 살짝 접어 주름을 만들어주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접힌 부분을 통해 새어나오는 날숨이 줄어들어 이 같은 효과가 있는 것인데요. 이외에도 종이티슈를 조그맣게 접어 코 부분에 길게 덧대는 방법도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만, 대신 마스크 착용을 통한 방역효과는 반감될 수 있습니다.

김서림 방지 제품 이용하기

최근에는 김서림 방지액이 도포된 안경천이 편리해 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계면활성제 성분이 들어 있는 천으로 1번 닦을 때마다 약 8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되며, 200회 이상 반복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도 있어 편리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눈 피로 푸는 법 가장 좋은 5가지 해결 방법
렌즈 끼면 안되는 눈 에는 콘택트렌즈 부작용 어떤게 있을까?

집에서 관리하는 김서림 방지 팁

안경알에 주방용 세제나 린스를 살짝 뿌린 후 찬물로 헹군 뒤에 마른 천으로 닦아내는 방법입니다. 다만 산성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이용하거나 따뜻한 물로 닦을 경우 안경알의 코팅이 벗겨지기 쉬워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