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정기권 가격, 할인 혜택, 활용법

지하철 정기권 구매요령, 할인 혜택, 활용법

수도권 전철 이용 고객 중 매일 탑승하는 이들이라면 정기권 사용을 통해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기권 카드를 구매해 원하는 종류의 운임을 충전 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10% 이상 저렴하게 지하철 탑승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정기권 가격 및 구체적인 할인 액수 등의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지하철 정기권 가격

지하철 정기권 이란?

2,500원에 판매되는 카드 형태의 정기권을 구매하는 것으로 충전 후 30일 이내에 60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만일 횟수와 일자 중 하나라도 초과한 경우 더 이상 추가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하철 정기권 가격

서울전용 정기권은 55,000원의 가격에 1~9호선 서울전용 사용구간 및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공항철도, 우이신설선, 신림선, 김포도시철도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울전용 사용구간 밖에 있는 시계외 역에서는 승차가 불가능합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연착증명서 발급 받는 법
버스 환승시간 환승횟수 적용 기준

지하철 정기권 거리 비례용

종별로 총 18종으로 구분된 교통카드 44회 이용분을 15% 할인한 금액으로 발행하는 정기권입니다. 1단계 55,000원 권부터, 18단계 117,800원짜리 정기꿘으로 구분되며 개인이 탑승하는 구간의 거리를 고려해 단계를 선택해 구매 후 이용하면 됩니다.

이 때 서울전용 정기권은 지정된 사용구간 외의 역에서 승차가 불가능하며, 지정된 사용구간을 초과하는 경우 잔여횟수에서 차감됩니다. 단계별 운임적용거리까지 마다 1회씩 차감되는 형식입니다. 또한 공항철도 독립구간인 청라국제도시부터 인천공항2터미널 구간에서도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