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법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법

각 카드사 별로 결제일자에 따른 신용 공여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불과 할부 여부, 현금서비스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위해 결제일자별 신용 공여기간 및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국민카드 결제일자별 신용 공여 기간

국민카드 결제일자 1일을 기준으로 일시불과 할부는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반면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3일부터 전월 2일까지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결제일자가 하루씩 늦춰질 때마다 일시불 / 할부, 현금서비스 신용 공여기간 역시 하루씩 늦어지는 방식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했을 때 결제일자가 매달 27일이라면 일시불과 할부는 전월 14일부터 당월 13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산정되며,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29일부터 전월 28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게 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하기

여러 방법이 있으며 이 중 가장 간단한 것은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 로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통해 변경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용 고객이 많을 경우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기에 이보다는 온라인에서의 변경을 추천드리는데요. pc에서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한 뒤 정보관리 -> 결제정보 메뉴로 이동해 원하는 결제일을 선택 후 변경을 누르면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앱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신용 카드사 결제취소 요청 기간은 언제까지?
삼성페이 사용처 및 사용법

14일이 결제일자로 좋은 이유

개인별로 급여일에 따라 결제일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권유드리는 결제일자는 매월 14일입니다. 이 경우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내역을 기준으로 금액이 산정되기에 월별 소비 금액을 파악하기 가장 용이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