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카드사 결제취소 요청 기간은 언제까지?

신용 카드사 결제취소 요청 기간은 언제까지?

물건이나 서비스 구매 시 이용 약관에 따라 구매 내역에 대한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결제 취소된 내역이 반영되는데는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요. 관련 규정에 대해 알아보고, 참고할 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드결제 취소

환불 후 결제 취소가 안된 경우?

카드매출 취소의 경우 즉시 접수되지만 카드사별로 매출 취소에 소요되는 기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영업일 기준 3일에서 길게는 7일 정도인데요. 또한 각 신용카드사 청구 작업이 이미 끝난 뒤 신용카드 취소를 요청한 경우에는 우선 카드 대금을 납부한 뒤 다음 달 카드 대금에서 상계 처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한 카드사를 통해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다만 카드사 문의 시 취소 접수가 되지 않았다고 안내받을 수도 있으므로 이 경우 구매처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취소 기간이 각기 다른 이유

결제과정이 어디까지 진행되었느냐에 따라 카드결제 취소 프로세스가 달라지기에 이에 소요되는 기간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전표매입이 이루어지기 전 취소라면 승인된 내역에 대한 취소만 이루어지면 되기에 대체로 당일에 처리되며, 한도 또한 곧바로 복구됩니다. 하지만 매입 처리 후 대금납부 이전 단계라면 가맹점이 취소전표 발행 후 카드사에 대금을 재입금해야 하기에 이 과정에 2~5일 가량 소요됩니다. 또 가장 오래 걸리는 경우는 이미 카드대금이 빠져나간 상황으로 이 경우는 앞선 단계에 더해 카드사가 소비자에게 환급하는 과정이 필요하기에 더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