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태닝 효과 및 부작용

화이트태닝 효과 및 부작용

올여름은 유난히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예년과 달리 모처럼 자유롭게 여름 휴가를 떠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태닝에 관심을 갖는 이들 역시 늘고 있는데요. 요즘은 화이트 태닝이 널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이트태닝 효과 및 화이트태닝 부작용 확인하고 이에 대해 알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화이트태닝 효과

화이트태닝 이란?

본래 콜라겐 레드 라이트 테라피라는 명칭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피부 재생에 목적을 두고 검은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태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을 피부에 쪼이는 관리법으로 피부를 자극시켜 콜라겐을 형성하는 동시에 엘라스틴과 같은 피부 세포의 생산을 촉진시킵니다. 유의할 점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지만 결코 타고난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시술은 아니라는 점에 있습니다.

화이트태닝 효과

자외선으로 인해 그을린 피부에 화이트태닝을 통해 2~3일 안에 원래 피부색을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외선으로 콜라겐 및 피부 재생을 돕는 효과인데요. 다만 화이트태닝만 하기보다는 다른 치료와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태닝 효과가 크지 않고 일시적이기에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환절기 피부 가려움증에 적합한 피부 트러블 해결책
얼굴살찌는법 마른이들을 위한 볼 살찌는 팁

화이트태닝 부작용

주요 부작용으로는 피부 건조증이 있습니다. 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이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더불어 눈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광과민성 약물 복용 시에는 화이트태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시광선으로 인해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내용도 있어 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