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가려움증에 적합한 피부 트러블 해결책

환절기 피부 가려움증에 적합한 피부 트러블 해결책

피부장벽이 망가진 경우 환절기에 유독 피부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환절기 날씨로 인해 피부 가려움증으로 인해 각질층이 약해진 탓인데요. 하지만 몇 가지 생활습관만 개선한다면 얼마든지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환절기 피부 가려움 증상에 적합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피부 가려움

뜨거운 물로 목욕하지 않기

너무 높은 온도로 목욕을 하기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적정 온도로 샤워한 후 수건으로 부드럽게 눌러 물기를 닦아주고, 물이 다 마르기 전에 보습크림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실내 습도 유지하기

가습기 등을 이용해 실내 습도를 적어도 50% 수준으로 유지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가습기 이용과 관련해서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고인 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염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일 씻고 소독하는데 신경써야 합니다.

환기는 되도록 자주 하기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일 창문을 닫아둔 채 냉난방기를 가동한다면 실내 공기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하루 두 번 이상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옷장과 신발장도 함께 열어 환기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