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전체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은?

크롬 전체화면 스크롤 캡쳐 하는 방법은?

이제는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입니다. 그렇기에 크롬 브라우저 상에서의 주요 기능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오늘은 크롬 전체화면 캡쳐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c 및 모바일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방법이므로 여러 사용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스크롤 캡쳐

pc에서 스크롤 캡쳐 하기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해야 합니다. ‘Go Full Page’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며, 이를 추가해 마우스 클릭 1번 만으로 전체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권한을 요구하지 않는데다 이용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주소창 상단에 있는 확장프로그램 아이콘 클릭 후 ‘GoFullPage’를 고정시킨 뒤 캡처를 원하는 웹페이지 상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전체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이미지는 png파일 또는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 도구를 활용한 전체화면 캡쳐도 가능합니다. 캡쳐할 페이지에서 f12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고, 명령어 실행(Ctrl + Shift + P) 선택 후 실행창에 ‘노드 스크린샷 캡쳐’라 검색한 다음,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전체화면 캡처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윈도우 클리너 추천 프로그램 5가지 비교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발열 온도 체크 팁

모바일 에서 스크롤 캡쳐 하기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모바일 크롬 앱 실행 중 캡쳐를 원하는 웹페이지 화면 상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좌측 하단 미리보기를 택한 뒤, 스크린샷 편집 화면 상단의 전체 페이지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밖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화면 녹화 페이지에서 캡쳐 툴바 메뉴 중 스크롤 캡처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