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윈도우 클리너 추천 프로그램 5가지 비교

컴퓨터 최적화 윈도우 클리너 추천 프로그램 5가지 비교

흔히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가리켜 윈도우 클리너 프로그램 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PC 및 스마프폰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컴퓨터 최적화 윈도우 클리너 추천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윈도우 클리너 추천 프로그램

ccleaner(cc클리너)

가장 대중적이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적화 기능과 함께 파일 소거 기능도 제공되며, 인터넷ㅅ 임시 파일 등을 한번에 보안삭제하고 빈 공간까지 소거시키는 기능이 탁월하다는 평가입니다.

고클린

국내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ui가 매우 간결하고 직관적이라 이용하기 편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실제로 사용 방법이 매우 쉽고 간단하게 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입니다.

구라제거기

완전한 프리웨어로 별도의 광고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설치형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데 최적화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디스크 정리

위에 소개한 프로그램과는 달리 윈도우에 자체 내장된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윈도우(windows.old) 파일을 제거하거나 업데이트 관련 파일을 압축하는 기능을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업데이트 후 구버전을 지우는데 지나치게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유지 관리

윈도우8 이후로 등장한 기능 가운데 하나로 os 자체 내장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Pc가 유휴 상태일 때 스스로 알아서 최적화를 수행하도록 통합 정리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유지 관리라고 하지만 이따금씩 필요할 때마다 수동으로 돌려 관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