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미역 보관 방법 및 생미역 데치기 팁

생미역 보관 방법 및 생미역 데치기 팁

건미역과 달리 특유의 식감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생미역은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하지만 생미역 보관 방법이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생미역 보관 방법생미역 데치기 팁 참고하셔서 오래 두고 드시기 바랍니다.

생미역 보관 방법

올바른 생미역 보관 방법

장기간 보관하길 원한다면 씻지 않은 채 그대로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씻지 않아야 훨씬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길게는 3개월까지 장기 보관이 가능해집니다. 만일 냉장고에 보관한다면 2~3일 밖에 가지 않기 때문에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빠르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냉장 보관시에는 뿌리를 잘라내고 소분해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 개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미역 데치기 팁

냉동보관 되어 있는 미역은 해동시킨 후 뿌리 채 그릇에 담아 굵은 소금을 한 수저 넣어 주물러 헹군 뒤 데쳐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우선 끓는 물에 미역을 넣고 색이 변하자마자 꺼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코 오래 데칠 필요는 없는 것인데요. 이를 그대로 찬물에 담가놓으면 꼬들꼬들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초장에 찍어 먹으면 밥반찬으로도 훌륭할 뿐만 아니라 안주로 즐기기에도 그만입니다.

생미역효능

칼슘과 요오드 외에도 미네랄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는 미역은 칼슘 함유량이 우유보다 10배나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피를 맑게 해주고 암예방 및 뼈를 강화시키는 기능을 하며, 노화 및 위궤양,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