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발열 온도 체크 팁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발열 온도 체크 팁

과열로 인한 성능 하락 및 속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팁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방법은 크게 하드웨어적인 것과 소프트웨어 적인 방법이 있는데요. 특히 노트북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각각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장단점 또한 살펴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온도 낮추기

그래픽카드가 있는 노트북 이용 시 팁

이 경우 노트북 전체에 발열이 발생해 성능 저하 또는 기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판된 쿨링 패드를 이용해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주요 부품의 온도를 낮춰주는 방법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이외에도 노트북 하단과 지면 사이에 일정 공간을 띄워주는 방법을 통해서도 온도를 일정부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추천하는 방법은 노트북 하단 끝 부분에 지우개 등을 두어 책상과 간격을 2센티 미터 이상 두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공기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온도를 낮추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성능 좋은 쿨링패드를 활용하는 것이지만, 그에 비해 한결 저렴한 방법으로 가성비 있게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고클린 이용하기

본래 pc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지만 cpu나 그래픽카드 온도를 낮추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cpu/그래픽카드 온도’ 메뉴로 이동해 현재 온도 및 적정 온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일 현재 온도가 높게 측정된다면, 고클린 내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제거해 pc가 갖는 부담을 줄임으로서 그래픽카드 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