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뼈통증 이유 및 극복하는 방법

날개뼈통증 이유 및 극복하는 방법

많은 성인들이 겪는 다양한 통증 가운데 “날개뼈통증”이 있습니다. 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날개뼈통증”이 느껴질 때 의심해볼만한 질환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날개뼈통증

어깨관절질환

회전근개파열 등의 어깨질환으로 인해 날개뼈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어깨 질환 치료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어깨 문제로 관절의 움직임에 문제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날개뼈에 무리가 가해져 점차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우리 몸 여러곳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지만, 특히 날개뼈 주변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쉽게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부위인데요. 근육을 감싸는 근막에 통증이 유발되는 것으로서 해당 부위를 누르면 심한 통증이 느껴지며, 어깨 윗부분과 목에 뻐근한 느낌이 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한 긴장으로 인해 근막에 손상이 생긴 것입니다.

목디스크

주로 왼쪽날개뼈에 통증이 있다면 목디스크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본래 자리를 벗어나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데, 등 견갑골 안팎의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경추신경 등 다른 부위의 통증으로도 이어지며 어깨 외에 팔과 손이 저리는 등의 연관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날개뼈통증 극복하는 법

생활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자세를 바르게 하고 책과 모니터 등을 바라볼 때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깨나 목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도록 잘못된 자세를 고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통해서도 호전되지 않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