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 필기도구 준비물 – 오르비 사용해도 좋은 것은?

수능시험 필기도구 준비물 – 오르비 사용해도 좋은 것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공정한 시험을 위해 반입 물품과 관련해 매우 엄격한 규제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시험장에 가져갈 물건을 챙기기에 앞서서 꼭 챙겨야 할 물품과 챙겨서는 안될 물품을 구분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수능 필기도구 사용해도 좋은 것은 무엇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수능 필기도구 준비물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능 필기도구

수능 필기도구 이용할 수 있는 것

기본적으로 수능 시험에서는 샤프와 컴퓨터용 검정 사인펜이 수험생들에게 일괄 지급됩니다. 이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함인데요. 다만 평가원이 제공하는 것 외에 필기도구를 사용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흑색 연필이나 지우개, 샤프심, 수정테이프 등은 개인적으로도 휴대 가능하기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준비가 가능한 것이죠.

또 헷갈리기 쉬운 것 중 하나가 샤프인데요. 샤프심은 휴대 가능하나 샤프는 반입 금지 품목이며, 흑색 연필과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에 필기구는 개인이 휴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펜과 투명종이, 연습장 역시 무조건 소지가 금지되어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수능 공부 방법 1년 계획표 무얼 준비 해야 할까
수능 과목 선택 방법 공통과목 점수 종류는?

수능 시험장에서 지급되는 필기도구

시험실 내에서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과 0.5MM 흑색 샤프는 일괄 지급됩니다. 또 이와 별도로 답안 수정용 흰색 수정테이프도 시험 감독관이 시험실별로 5개를 소지하고 있어 요청 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를 따로 요청하는 과정에서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 챙기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