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복도감독관 시험 볼때 역할

수능 복도감독관 시험 볼때 역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동안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시험기간 동안 입실하는 감독 교사인데요. 시험지와 답안지를 배부하는 역할 외에 부정행위를 잡아내며, 시험지와 답안지를 걷어들이는 역할도 이들의 몫입니다. 더욱이 정, 부감독관이 시험교실 내부에 입실하는 것 외에 복도감독관도 상주하는데요. 교실 내에 입실하는 정,부감독교사와 달리 상대적으로 생소할 수 있는 수능 복도감독관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복도감독관

수능 복도감독이 하는 일

기본적으로 문제 오류를 접수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수능 시험의 경우 시험 중 밖으로의 이동이 엄격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시험 복도감독은 시험 중 화장실에 가려는 학생의 소지품을 금속탐지기로 검사한 다음 화장실까지 인도하는 역할을 주로 담당합니다. 특히 부정행위자를 별도 대기실로 인도하는 역할도 복도감독의 몫입니다.

시험 복도감독 역할

기본적으로 복도감독은 모두 빠짐없이 휴대용 금속탐지기를 지급받습니다. 또한 의자에 앉아 복도에 상주하며, 시험장에 문제가 생길 경우 관리본부에 연락을 하고, 시험장에 들고 온 휴대폰을 사전에 수거해 보관하는 역할과 시험장에 처음 온 학생을 안내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수능 감독관 자격 으로 요구되는 것은?

또 시험을 마치고 돌아가는 학생들에게 휴대폰을 되돌려주는 역할도 복도감독의 몫입니다. 특히 외부와의 조직적인 연계를 통한 부정행위를 할 개연성이 있는 만큼 수시로 시험장 주변 순찰을 하는데 이 역시 복도감독관이 주로 담당하는 역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