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과목 선택 방법 공통과목 점수 종류는?

수능 과목 선택 방법 공통과목 점수 종류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7일 목요일에 치러질 예정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이과 통합 체제로 치러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올해 수능 시행 세부 계획을 보면 각 영역별로 공통과목 및 선택과목이 다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 공통적으로 치러지는 수능 과목 선택 방법수능 공통과목 점수, 수능 공통과목 종류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수능 과목 선택 방법

국어 및 수학영역 공통과목은?

먼저 국어와 수학 영역의 경우 공통과목에 더해 추가적으로 선택과목을 하나 택하는 식인데요. 국어는 독서와 문학이 공통과목에 해당하며, 수학은 수학1, 수학2가 공통과목에 포함됩니다. 또한 각각 공통과목 비중은 75%입니다.

직업탐구 공통과목 선택

총 6개 과목 가운데 최대 2개 과목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2개 과목을 응시하는 경우 공통과목인 ‘성공적인 직업생활’과 함께 계열별 선택과목 5개중 택1 하게 되며, 1개 과목만 응시한다면 계열별 선택과목 5개 중 택 1하면 됩니다.

수능 공부 방법 1년 계획표 무얼 준비 해야 할까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국어, 수학 공통과목에 주력해야 하는 이유

수능을 얼마 앞두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국어나 수학, 영어와 같은 과목에 비해 학습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단기간에 집중적인 학습 효과를 노릴 수 있는 탐구과목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국어 수학에서의 공통과목 학습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각각 공통과목 배점이 76점, 74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최종 조정점수에서 공통과목이 끼치는 영향이 크기에 공통과목 점수는 높으면 높을수록 입시에서 매우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